재난소득 신청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도입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인당 1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신청 홈페이지 링크(4월 30일까지)

4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에 롯데카드(신용카드)로 신청했다. 신청 후 3일만인 4월 16일 목요일 아래와 같은 문자가 왔다.

재난기본소득 승인문자

안양시는 경기도재난기본소득과 통합해서 지급되지 않고 별도로 지급하기 때문에 10만원만 지급이 되었는데 통합되어 지급하는 곳은 한꺼번에 승인 문자가 온다. 승인 문자에서는 17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기 때문에 17일부터 사용하기로 했다.

어디서 사용하지?

가맹점 정보는 https://gmoney.go.kr을 참고하라고 해서 들어갔더니 제대로 된 정보가 없다.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지역조차 제대로 선택이 되지 않는 오류가 있다. 실질적인 가맹점 정보는 경기지역화폐는 코나아이(주)에서 운영대행하고 있는데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하지만 이 역시도 틀린 곳이 있다고 하니 가맹점에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링크

링크를 들어가서 검색해보니 안양지역에는 자동차 공업소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미뤄두었던 자동차 정비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준비를 한다. (1) 엔진오일 교체 (2) 브레이크 라이닝 점검 (3) ISG장치 미작동 점검 (4) 연료필터 점검을 하기로 한다. 엔진오일은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해 가면 공임비만 받고 넣어주기 때문에 준비했다.

엔진오일 주문 완료
엔진오일 주문 완료

엔진오일을 준비하니 이렇게 이쁘게 포장되어 온다.

사용하기

안양 1급 그린자동차 공업사
안양 1급 그린자동차 공업사

대망의 17일 아침 집근처 공업소에 방문한다. 미리 전화를 해보니 오전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차를 올리고 각종 점검 실시. 엔진오일은 가지고 간 오일로 교체, 브레이크 라이닝은 아직 1/3이 남아서 교체 불필요, ISG는블랙박스로 인한 배터리 잔량 부족 문제임을 확인했고 마지막으로 오일필터 아세이(어셈블리)를 교체했다.

점검 중인 쏘렌토
점검 중인 쏘렌토
주요 정비작업별 공임 및 표준정비시간
주요 정비작업별 공임 및 표준정비시간

결제하면 어떻게 되는가?

점검이 모두 끝나고 결제를 진행한다. 결제를 하자마자 아래와 같은 결제 문자와 함께 혜택적용 문자도 함께 온다.

결제문자 및 혜택적용문자
결제문자 및 혜택적용문자

생각보다 확인이 빨라서 좋다. 이렇게 되면 카드 결제일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고 한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