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앱스토어에 Plex가 있는 대부분의 TV는 SMI자막을 Direct Play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영상에서는 SMI자막이 잘 나오는데 어떤 영상에선 안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자막을 나오게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SMI자막이 원래 잘 나오던 TV여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TV가 SMI자막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SMI자막이 나오지 않거나 Plex 서버에서 트랜스코딩을 시도한다.
관련 글 링크 참조: Plex 자막, 트랜스코딩이 자꾸 걸리는 이유

잘 나오던 SMI자막이 특정 영상, 특정 자막에서만 안 나오는 이유는 해당 SMI자막 파일의 형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SMI자막
정상적인 SMI자막

정상적인 자막 파일에는 <P Class=KRCC>가 달려 있지만 비정상 SMI자막 파일에는 해당 태그가 없는 경우가 생긴다. 문제의 자막 파일을 보자

비정상 SMI자막
비정상 SMI자막

이 경우 Plex서버는 자막 형식이 SMI파일이고 클라이언트가 SMI자막을 지원하는 TV이기 때문에 Direct Play를 하지만 정작 TV화면에서는 자막이 보이지 않는다. 이 때는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P class 태그를 달아주자

  1. 자막파일을 메모장 혹은 Notepad++등으로 열어준다.
  2. Ctrl+H를 누르고 다음과 같이 내용을 바꾼다.
    찾을 내용: “>”
    바꿀 내용: “><P Class=KRCC>”
  3. 이러면 모든 오른쪽 꺽쇠(>)가 ><P Class=KRCC>로 바뀐다.
  4. 이 때 <SAMI>나 <body>도 모두 <SAMI><P Class=KRCC>, <body><P Class=KRCC>로 바뀌기 때문에 다시 Ctrl+H로 내용을 바꿔준다.
    찾을 내용: “<SAMI><P Class=KRCC>”
    바꿀 내용: “<SAMI>”
  5. 저장

위 방법이 굳이 다른 자막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해당 자막파일로 Plex내에서 재생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글자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IT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